베토벤 교향곡 제9번 라단조 작품 125 [합창] 제2악장

베토벤



규모가 큰 스케르쪼 악장이다. 고전 교향곡에 있어서는 제2악장에 느린 가곡풍인 악장을 삽입하고 있으나 베토벤은 그 원칙을 무시하고, 이 악장 에 스케르쪼를 삽입한 것이다.

곡은 제1악장에 응답하기나 하듯, 단호한 현악기의 포르티시모〔ff〕가 나온 다음 이어서 옥타브로 조율된 팀파니 가 결정적인 강타를 보인다. 관현악의 전합주가 이를 받아서 연주한다.

제1주에 해당하는 스케르쪼 부분 자체가 하나의 독립된 소나타 형식을 이룰 만큼 규모가 매우 크다. 트리오부는 2/2박자의 가장 빠른 프레스토 3부형식인데 소박한 주선율과 바순으로 불려지는 대선율이 아름답게 대 위법적으로 발전한다.

다음에는 다시 스케르쪼 부분이 반복되어 격한 종결을 짓는다.

관련 가사

가수 노래제목  
베토벤 베토벤 교향곡 제9번 라단조 작품 125 [합창] 제4악장  
베토벤 베토벤 교향곡 제9번 라단조 작품 125 [합창] 제1악장  
베토벤 베토벤 교향곡 제9번 라단조 작품 125 [합창] 제3악장  
베토벤 32 베토벤 교향곡 제9번 라단조 작품 125 [합창] 제5악장  
Wilhelm Furtwanger Beethoven - Symphony No.9 In D Minor Op.125 'Choral' - II. Molto Vivace  
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 중 4악장  
Various Artists SYMPHONY NO.9 CHORAL ACT IV FINALE  
Dresden Staatskapelle, Giuseppe Sinopoli, Ludwig Van Beethoven Beethoven : Symphony No.9 In D Minor, Op.125 'Choral' IV. Presto - Allegro Assai(베토벤 : 교향곡 9번 '합창' 중 4악장)  
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  
드보르자크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 제2악장  




가사 수정 / 삭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