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의 호수 정경

차이코프스키


Peter Ilyich Tchaikovsky 차이코프스키 [1840-1893]

‘The Swan Lake’ Suite op.20
‘백조의 호수’ 모음곡 작품 20
London Festival Orchestra, Conductor: Alberto Lizzio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은 러시아적인 민족성에 입각했으면서도 독일 고전파와 낭만 형식을 계승하여 훌륭한 교류를 이루었으며, 러시아의 음악을  세계적인 예술로 승화시켰다.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 중 ‘백조의 호수’는 그 첫번째에 속하는 작품으로 그의 나이 37세 때 모스크바에서 초연 되었다. 그의 작품 중 가장 널리 애호되고 있는 이 작품은 선율의 아름다움, 관객의 마음속에 우아하게 접근하는 달콤하고 감상에 찬 정서, 등장인물의 인간적 묘사등이 시적인 동시 연극적이어서 만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Scene / 정경
D장조의 힘찬 선율이 전체 관현악으로 연주된다. 지크프리트 왕자의 성년을 축하하기 위해 친구들과 학우들이 모여있고, 그들 모두 축하의 말들을 전한다. 중간부에서 뮈제트풍의 시골춤이 오보로 나타나며 다시 첫머리로 돌아와서 힘차게 연주된다.

관련 가사

가수 노래제목  
교향곡 백조의 호수 -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백조의 호수-차이코프스키  
차이코프스키 백조의 호수 중 정경  
Various Artists THE SWAN LAKE SCENE  
Pyotr Ilyich Tchaikovsky 백조의 호수 중 '정경' (차이콥스키)  
Lynx 차이코프스키: 백조의 호수 중 왈츠  
가무 백조의 호수  
루빈 백조의 호수  
아키버드 백조의 호수  
레이니클래식(RainyClassic) The Swan Lake Suite Op.20a - I. Scene. Moderato (백조의 호수 모음곡 작품번호 20a - 1번. 정경 (Swan Lake) (빗소리))  




가사 수정 / 삭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