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ther Day-(보컬카피)

DREAM THEATER



▼ Another Day (Dream Theater)

우리가 이노래를 카피하는 이유는 바로 고음에서의 두성과 약간의 허스키.. 그리고 군데 군데 들어가는 흉성의 보이스 마지막으로 바이브레이션이다. 어찌보면 나중에 나올 Wasted Time와 더불어 노래를 배우는 사람들이나 노래를 하는사람들에게 가장좋은 교과서 적인 그런곡이다. 그러므로 하나라도 놓치지 말고 차근히 하도록 하자..

->Live another day. climb a little higher.Find another reason to stay.
"Live"부분의 처음 "Li" 부분에서 어택은 조금 약하게 주고 갈수록 힘을 점차로 준다. "day"부분의 처음부분은 약간의 어택을 준고 마지막에는 바이브레이션을 한다. 이때 주의 해야할점은 바이브레이션의 횟수는 자신에게 잘맞는 횟수를 정하고, 성대 바이브레이션이 가장 좋다. 또한 이부분에서는 "파-에-이-이-잉~" 즉 낙시바늘이라 칭하는 발성을 사용하는것이 좋다. 만일 이부분에서 낙시바늘과 그냥 일직선으로 바이브레이션만을 하거나 아니면 그냥 바이브레이션이 없이 노래를 해서 한번 비교를 해보도록 하자. 그럼 왜 이 낙시바늘이라 칭하는 방법을 사용하는지를 알게 될것이다. "higher" 이부분에서는 리듬을 주의 하자. "higher"의 처음 "hi"이부분은 싱코이다. 그러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그다음 특이한점은 마지막에는 그저 페이드되는 효과만이 있고,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바이브레이션을 넣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니 주의가 필요하다. "stay"이부분에서도 역시 낙시바늘 바이브레이션이 좋다.

->Ashes in your hands.mercy in your eyes.If you're searching for a silent sky. "Ashes"이부분에서의 연습을 할때에는 그저 평범한 방법으로 두껍게만 하면 된다. 만일 너무 필을 줄려고 잘못부르면 느끼하게 들릴수도 있기 때문이다. "hand"의 처음은 아까말한 "day"처럼 약간의 어택만을 준다. 하지만 아까와는 다른것이 있다. 그것은 바이브레이션을 할때 낙시 바늘처럼 하지 않고 그져 쭉 일직선으로 바이브레이션만을 한다. 하지만 뒤에 있는 "eyes"는 다시 낙시바늘로 하는것이 좋다. "silent sky"에서는 정확한 리듬과 마지막 나오는 "sky"에서는 낙시바늘 바이브레이션이 중요하다. 리듬을 할때에는 정확하게 그리고 어택을 주면서 하도록 하자.

->You won't find it here.Look another way.you won't find it here so die another day.
"here"여기서 우리나라만의 대부분의 락커들이 잘쓰는 발음이 나온다. 즉 우리가 이발음을 발음기호로 보면 "히얼"로 읽는다. 하지만 노래하는사람들은 거의 그렇게 부르지 않는다. 어떻게 하냐면 "히아와 히어" 의 중간음정도에서 약간 "히아"쪽에 가깝게 부르는것이 통례이다. 즉 조금더 공격적으로 보이기 의해서 "어"라는 발음보다는 "아"라는 발음을 이용한것이다. "way"와 "day"에서도 역시 낙시바늘 바이브레이션을 사용하도록 하자.

->The coldness of his words.The message in his silence Face the candle to the wind.
"message in his silence" 이부분에서는 정확한 리듬과 어택을 필요로 하는부분이다. 정확하게 어택을 주면 곡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또한 마지막의 "sillence" 낙시바늘 바이브레이션을 사용한다. "face the candle to the wind" 이부분도 역시 리듬과 어택을 잘 주도록 하자.

->This distance in your voice Isn't leaving you a choice so if you're looking for a time to run away.
"choice"에서는 '제임스 라브리에'의 특이한 바이브레이션이 나온다. 익혀서 나쁘지 않으므로 꼭 한번쯤은 해보도록하자. 이부분에서는 호흡이 중요하다. "Isn't ~부분부터 way~까지" 호흡을 쉬지 않고 노래를 해야한다. 만일 호흡을 끊어버리면 이곡의 특징은 없어진다고 보면 된다.

->You won't find it here Look another way,you won't find it here so try another day.
"here"이부분은 "히어,히아"가 아닌 "헤"처럼 발음을 한다. 그러니 정확하게 발음을 듣고 연습을 하길 바란다. "another"의 소리는 두성도 좋고 흉성도 좋고 미성도 좋다. 하지만 주의를 해야하는것은 바로 호흡의 길이이다. 호흡이 짧아 제대로된 길이를 하지 못한다면 또한 이노래를 그저 그런 노래로 전락하는 요소가 된다.

->The took pictures of our dreams.Ran to hide behind the stairs.And said maybe when it's right for you,they'll fall.
이부분에서는 어떻게 부르던지 좋다. 하지만 마직막쯤에 나오는 "right"는 꼭 두성을 쓰도록 권유를 하고 싶다. 어떠한 노래를 부를때 자신이 원하는 포인트를 잘 집어주지 못하면 그노래를 카피하는 의미가 상실된다. 만일 이노래를 카피하는 이유를 다른사람들이 이야기를 하면 난 이부분때문에 한다고 할것이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이야기이다. 그러니 꼭 신경을 써서 해보도록 하자. 두성이 안되면 미성이라도 해서 꼭 이부분 "right"부분을 해결하도로고 하자. 가성이나 쎈가성은 절대로 쓰지 않도록 하자.

->But if they don't come down.Resist the need to pull them in
"need"의 발음은 "니-드"지만 흔히"네"와 비슷하게 하니 꼭 잘들어보고 카피를 하도록 하자.

->And throus them away Better to save the mystery Then surrender to the secret 워~
이부분은 마지막 크라이막스 부분이다. 그러니 여유를 가지고 부르기를 권하고 싶다. 우리가 노래를 부를때 흔히 마지막이 되어가면 급하게 되고 힘도 딸린다. 그럼 우리는 음들을 짧게 끊어버리거나 대충음만을 중요시하게 된다. 노래가 이때부터 망가진다. 노래란 점점 뒤로 갈수록 잘해야하는데 힘이 부족하다 하여 대충 지나간다면 다된밥에 코를 빠트리게 되니 주의를 바란다.

[작가의 변]
이노래는 대부분사람들이 그리 쉽게 부를수 있는 노래는 아니다. 하지만 꼭 해야하는 카피중에 하나다. 그리고 군데 군데 들어가는 여러가지 발성들이나 꾸밈들 .. etc. 하나도 버릴것이 없는 그런 노래다. 그러므로 잘익히도록 시간을 많이 투자를 하자. 이노래는 이정도로 마무리를 하겠다. 이다음에 다른 후렴도 있지만 이정도면 노래를 부르는데 그리고 이곡의 중요한 부분은 어느정도 해결을 할것이라 생각을 한다

관련 가사

가수 노래제목  
싱어텍(SingerTech) Another Day (Dream Theater) (MR)  
Rialto Dream Another Dream  
Space Remains ANOTHER DREAM  
DREAM THEATER Another Day  
DREAM THEATER 9-Lifting Shadows off a Dream  
DREAM THEATER take the time  
DREAM THEATER As I Am  
DREAM THEATER The Spirit Carries On  
DREAM THEATER Hollow Years  
DREAM THEATER Pull me under  




가사 수정 / 삭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