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timental Walk

Ennio Morricone
1928년 이태리 로마에서 태어난 엔니오 모리꼬네는 싼토 쎄실리아 예술학교에서 트럼펫과 작곡을 공부한 작곡가이다
졸업후 본격적으로 영화 음악을 시작하기전 그는 여러가지 실험적인 음악을 작곡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팝 레코드들을 어렌인지 하기도 했다.
그는 동문수학한 세르지오 레오네와 작업을 함께 하며 점차 명성을 얻게 되었는데 이들은 64년 영화 "A Fistful Of Dollars"라는 서부극을 시작으로 웨스턴 장르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었다.
모리꼬네는 당시 기존의 헐리웃 영화계가 마치 정석으로 여겼던 전통적인 작곡 방식을 과감히 버리고 휘파람 소리를 비롯, 차임, 일렉트리 기타, 하모니카 등을 동원 새로운 스타일의 서부 영화음악을 만들어 냈다.
특히 "달러스 3부작" 이후 오늘날까지 마카로니 웨스턴 무비의 걸작으로 손꼽히는 "Once Upon A Time In The West"를 비롯 금주법 시대의 미국의 갱스터 사회의 의리를 그린 "Once Upon A Time In America"에 이르기까지 레오네의 거의 모든 영화에서 음악을 담당하게 되었다.
그중 69년의 "시실리안"이 유명하다. 여러 악기들 중에서도 하모니카의 일종 악기를 이용한 그의 음 표현 방식은 아련한 추억을 연상시키는 작용으로 승화되어 관객을 사로 잡았다.
또한 냉냉한 건반음으로 비정한 남자들의 세계 저 밑바닥에 흐르는 따스한 인간미를 마치 숨길수 없다는 듯이 표출하여 감동을 안겨준다.
그는 86년 영화 로버트 드니로 주연의 "미션"의 음악으로 영국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으며, 87년에는 "언터쳐블"의 음악을 맡아 호평 받았다.
지금도 그는
본국인 이태리와 헐리웃을 오가며 영화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작품으로는 <석양의 무법자>,<황야의 무법자>,<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미션>,<언터쳐블>, <시네마 천국>,<햄릿>,<벅시>,<시티 오브
조이>,<사선에서>,<러브 어페어>,<울프>,<로리타>, <리전 오브
1900>,<미션 투 마스> ...

가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