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 연주 듀오 S.E.N.S.(센스)는 일본 음악계의 폭넓은 저변을 확인할 수 있는 그룹이다. 지난 1988년 데뷔한 이들은 우리에게는 생소한 이름이지만 TV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사운드트랙, 광고 음악 등의 분야에서 발군의 활약 을 보이며 베스트 앨범과 솔로 앨범을 포함해 무려 31장의 앨범을 발매했다. 1997년 발표한 TV 드라마 삽입곡 베스트 모음집인
[Heaven's Song]을 99년 봄 우리나라에 선보이기도 했다.
작곡과 신서사이저 그리고 컴퓨터 프로그 래밍과 믹싱 등 센스의 사운드의 핵을 이루고 있는 남성 멤버 후카우라 아키히코(1959.5.13) 와 역시 작곡과 피아노 연주, 컴퓨터 프로그래밍 그리고 소프라노 보컬까지 담당하고 있는 여성 멤버 카츠키 유카리(1956.4.1)로 이 어진 이들은 1988년 NHK TV의 다큐 터리 [Silk Road Of The Sea]의 사운드 트랙 [The God Of The Sea]를 내놓으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이들은 이후 프로그램의 사운드트랙 [Malasa Tea Walz], [Kyara]를 연이어 내놓으며 그 들의 존재를 확실하게 각인시켰고 이들 3부작의 베스트 트랙 모음집인 [Sailling]을 발표했다.).
또한 이듬해에는 베니스 국제 영화제 그랑프리 수상작 [悲情城市(A City Of Sadness)]의 사운드 트랙과 광고 음악 앨범 등 을 꾸준히 발표해 왔고 1996년에는 [Palace -
Memories], [Palace Sketch], [Palace Seeds]등 중국의 북경과 대만 타이페이의 궁전박물관을 통해 웅대 한 중국의 역사를 보여주었던 NHK의 특집 프로그램 [Kokyu]의 사운드트랙 연작 앨범을 내놓기도 했다.
이들은 2000년에 들어서도 스물 여덟 번째 앨 범인 [Future]를 발표하는가 하면 사운드트랙으로는 1989년 [비정성시]에 이어 두 번째인 영화 [Lichgensan]의 수록 싱글 [Moonlight Dream]을 일본 에서 활동중인 강수지의 보컬을 담아 내놓기도 했다.
1988년 데뷔
현재 앨범 37장 / 싱글 16장을 발매했답니다